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지식

4대보험 가입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종합지식 나라입니다.

 

1개월 이상 근무하는 직장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4대 보험인데

 

처음 직장에 입사한 분이라면 내가 4대 보험에 제대로 가입되어 있는지 궁금하신분들도 있겠죠?

 

그리고 가끔씩 4대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4대 보험의 경우 예전에는 일일이 각 홈페이지별로 가서 뽑아야 했는데 이제는 간소화되어

 

한 번에 4대 보험을 다 뽑을수 있습니다.

 

은근히 엄청 귀찮았는데 편리해졌어요.

 

간단히 본인의 4대보험 가입 여부도 알 수 있고 가입확인서도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링크 - www.4insure.or.kr/ins4/ptl/Main.do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어느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셔도 무방합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해야 모든 서비스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회원으로 로그인해줍니다.

 

사업장의 경우 사업장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동의 후 인증서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시면 이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체크박스에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개인정보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근무 중인 사업장에서 항목에 본인이 소속된 직장이 조회되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표시하시면 되고 그 외에는 굳이 표시 안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누르시면 기본적인 절차는 끝이 나고 곧바로 승인이 나며 본인의 4대 보험가입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목록을 누르시면 바로 본인의 신청 목록이 뜨게 되며 체크박스 부분을 클릭하시면 가입확인서를 출력 가능합니다.

 

 

 

이렇게 출력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가입자 확인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클릭 몇 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니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이라면 컴퓨터와 인증서만 있으면 언제든지 출력 하능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